본문 바로가기

공연/해적창고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2008 1일차 - The Music, Go! Team

펜타포트로 가는 길은 익숙했다. 생각해보니 7번째 오는 길이다. 2006년 2007년 각각 세번씩 왔다. 주차장에 오자마자 투덜거릴 일 발견. 주차료가 무료 8000원이었다. 쩝. 짜증이 밀려오는 순간 착하고 섹쉬하며 멋진 의상을 입은 선영님 등장. 사실, 어깨 띄를 두른 것이 업소적인 분위기도 다시 있었지만 어깨 띄에는 '대운하 반대'등이 적혀 있었다. 그래, 펜타포트가 라인업은 구려도 사람보는 재미는 쵝오다. 그런데, 올해는 정말 구리다. 묻어가는 인생의 운명이 그렇지뭐, 후지락도 그따구니. 그래도 스푼이나 데려오지. 쩝쩝.

그.런.데.도착하자마자 walrus의 투덜거림에 불을 지른 사건이 발생했으니.
팔찌로 교환하는 장소에서,
여인1: 주민등록증 보여주세요.
walrus: (내 나이가 몇인데)ㅋㄷㅋㄷ
여인1: (주민등록증을 확인하며, 팔찌를 줄 때,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얼굴을 못봤어요.
walrus: (그걸 굳이 얘기하냐)ㅌ ㄷ ㅌㄷ

진입하자마 또, 투덜투덜. 깊은 진흙뻘. 벨기에는 다음날이면 모래로 메꾸어놓던데 하는 투덜거림도 있었지만 곰곰 생각해보니 강수량의 차원이 다르긴 할 듯. 투덜과 악행의 대명사 walrus 은근히 이해심도 많다. 그런데, 왜 나 비 많이 오는 나라에서 태어난거야. 라인업도 구린데 말이지.

Go! Team

0123456789101112131415161718

기대를 많이 했던 밴드였다. 그들이 낸 두장의 앨범은 활기차고 참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기대했던 고팀이 시작하기 전 쏟아진 폭우 탓일까, 댄서블한 그들의 음악은 무거워지고 눅눅해진 아랫도리만큼 멍멍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여전히 분주하게 움직이며 흥미로왔지만 귀로 들리는 쾌감은 음반만큼 못했다. 비가 문제였을 수도 있겠지만. 보는 즐거움은 확실했다. 신동엽이 출연했던 시트콤처럼 남자셋 여자셋으로 구성된 이팀 고팀은 드럼을 두개 쓰기고 하고(두개의 베이스 드럼엔 Go와 Team이 적혀져있었다), 세명의 여성이 돌아가면서 보컬을 맞기도 하며 편성을 수시로 바꾸는 팀이었다. 특히 흑인 여성 보컬은 뮤지션이라기 보다는 육상 선수처럼 보였다-종목도 뛰는 종목 말고 던지는 것. 무대 매너 역시 선수틱했는데 공연의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했다. 한편으로는 이렇게 잦은 편성의 이동이 밴드로서 사운드를 탄탄하게 들이대는데는 문제 있지 않나 생각도 들었다. 충분히 재밌는 공연이었지만 확실히 기대만큼은 못했다. 물론, 3명의 여성 멤버의 외모에 실망해서 그렇다는 악성 루머를 날리는 분도 계시겠지만-사실 없습니다.

The Music
The Music은 그다지 기대한 팀이 아니었다. 3년전 후지락에서 별다른 임팩트가 없었고 후지락 단골이니 묻어서 왔다는 생각이 강했기 때문이다. 금요일의 주관심사는 Go! Team이었고 방만하게 늦게 공연을 봤지만,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다. 안그래도 구린 라이벌, 록보다는 댄서블에 주력하는 펜타포트 내에서 가뭄에 단비같은, 아니(비가 와서 기분도 구린데) 장마 속에 햇살 같은 순도 높은 록밴드였기 때문이다. 오아시스 이래로 가장 중요한 밴드라는 평가 속에는 그들에게 뭔가 모던함을 기대하게 했지만 정작 난 오히려 레드 제플린이 연상되었다. 비음을 쓰는 보컬, 깁슨레스폴을 쓰는 기타, 그리고 30도 정도 고개가 돌아가는 파워풀한 드러밍까지. 당연히 레드 제플린에 비해 날씬한 사운드를 구축하고 있었고 장황하고 산만했던 고팀과 비교하자면 훨씬 시원한 밴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좋은 밴드 사운드에도 확 뛰는 히트곡이 없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그만큼 못뜬 이유가 아닐까 생각도 들지만, 라이브에서 느낌은 꽤 쏠쏠했다. 더욱이 펜타포트에서는. 더 뮤직 역시 프런트맨의 비중이 큰 밴드였는데 3년전과는 헤어스타일이 정반대였다. 로버트 플랜트에서 모비로 바뀌었다고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랬던 그다. 역시 중년 남자의 고민은 탈.모. 숱많은 walrus 킹왕짱.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열댓번 본거 같은 크라잉 넛, 작년에도 봤고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는 엘러가든 비올 때 꼭 봐야되냐하며 투덜투덜거리며 캄백홈 중. 뭐 가수가 왜 이리 이쁘지 하고 봤더니 소이의 프로젝트 라즈베리 필드.

0123
집에 가기 전 잠시 본 스웨터 아립 아줌마. 뭐 아줌마 불릴 나이도 되었지뭐.
(혼자 늙기는 싫은 쌤통 walrus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담. 오늘 비는 Travis 탓인게야(끊임없는 남탓)
아무튼,저녁 먹는데 장년 층 분 말씀,
'거시기 록하는 애들 나오는 거-난 욕할 줄 알았으나-
그거 할 때마다 비오데.'
우리만 그런 생각하는게 아니었군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가, 방가. 너 맘에 들어.(walrus 왜 반말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언니 작년 펜타에도 온 것 같은데.ㅎㅎㅎ 여전히 미인이긴 하시지만 역시 화장의 필요성은 느껴진다는-이 끊임없는 악행. 이전 펜타포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