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기타등등

Quintessence Saxophone Quint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드가 하늘을 향해 날았고 트레인이 힘차게 달렸던 섹소폰의 특징은 소리가 흘러간다는데에 있을 것이다. 서로 다른 성부를 맡은 5개의 섹소폰의 하모니는 현악기의 유려함에 비교할 수 있는 좋은 느낌을 주었고  5곡의 바흐, 3곡의 모짜르트를 비교적 원곡에 충실하게 해석되었다. 5개의 서로 다른 소리의 흐름은 적당히 여유로운 유럽의 도시 풍경을 연상시키기 충분했다. 유유히 흐르는 조그마한 강, 그위를 나르는 새, 다리를 신나게 건너는 조그마한 강아지, 뒤를 따르는 노부부. 또한 섹소폰은 약간은 뒤뚱거린다는 느낌을 주는 유머 감각을 줄 수 있는데 재즈의 스윙감과 유머는 여기에 기인하는 바가 크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다. 유려함과 유머 사이에서는 전자쪽에 비중이 실렸는데, 이는 아무래도 유럽 출신, 특히 독일 출신의 뮤지션들로 구성되었기 때문이 아닐지?
 
적절히 유머를 가미했지만 여전히 엄격했고 그들의 음악은 확실히 클래식의 전통 쪽에 가까웠음을 느낄 수 있었다. 자극적이지 않은 가벼운 유머 역시 유럽 사회의 속성임이 아닐까? 그들의 음악은 안정된 사회와 전통의 '유럽' 그리고 '백인'이 아니면 나오기 힘든 음악이 아닐까? 고란 브레고비치와는 정반대로 그들은 퇴장할 때, 관객 속으로 연주하며 들어왔다. 그에 이어 바로 사인회를 가지는 센스까지. 대중 속으로 들어오려 안간힘을 하는 클래식이라는 서구 전통 음악의 단면을 느낄 수 있었다.
 
p.s. walrus의 굴욕. LED에 테이핑까지 하고 갔음에도 인터미션 때 방심하고 있다가 사진을 삭제 당했다. 복수를 위해 기여코 한 컷 뽑았으나;; 불법은 계속된다.
 

Quintessence Saxphone Quintet


Quincy Jones   Soul Bossa

W.A.Mozart   The Magic Flute

Jaco Pastorius   Chicken

A. Vivaldi   Winter from Four Seasons

W.A.Mozart   25 Plus(Symphony No.25 KV183)

D.Brubeck    Blue Rondo a La Turk


intermission


J.S.Bach   Toccata & Funk & Choral in d minor

J.S.Bach   Wachet Auf, rut uns die Stimme

J.S.Bach   Blue Back

J.S.Bach  Violin Concerto in a minor

W.A.Mozart   A Lovely Night Music

J.S.BAch   Rudge Fuge in g minor



Uli Letterman

Hartmut Salzmann

Andreas Menzel

Kai Niedermeier

Anatole Gomers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