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에 앞서
Big Egg로 불리는 도쿄돔 입구에서(물론, 이해 못하는)일본어 피켓을 든 커플이 있었다. 뒷면을 보고 그 의미를 알 수 있었는데 내용은 'I need free ticket please'였다. 티켓을 얻기 위해서 발푼을 파는 훌륭한 커플(Butt...보통 이러다 3~4개 삘 받을만한 거 놓치면 깨지게 마련. 그래서 돈이 최고여. 고추가루 부대 walrus) 아무튼 나는 볼 수 있었다. 드디어.
후지락 페스티발과 마찬가지로 공연장 앞에는 롤링스톤즈 튜어 티셔츠를 파는 곳에 길게 줄이 서 있었다. (물론, 다음 날 시부야에서 똑같은 티셔츠를 찾을 수 있었지만). 여기서 walrus는 사전 공약대로 Beatles 티셔츠를 입고 사진 박어주는 무례발칙한 쎈스를 보여줬다. 불행히도 선량한 모범 도쿄 시민들은 아무도 시비를 안 걸었지만 하긴 안 선량할 것 같은 태평양 건너온 아르헨티나, 브라질 동지들도 아무런 시비 안걸었다. 보통 walrus는 대충 이쯤되면-다시 말해서 웃기려 하다 재미없으면-, 깨갱하고 남들하는데도 따라한다. 제일 인기 좋은 도쿄돔을 상징하는 야구공 티셔츠를 산 후 모사이비 종교에서 하듯 순결선언 하듯이 롤링 티셔츠 입고 사진 박아줬다.
공연장이 오픈되자 2시간을 기다려야 되는 것을 알면서도 쏜살같이 들어갔다. 행여나 내가 가진 표가 가짜가 아닐까 불안한 마음에서. 도쿄돔은 일본인의 편집증을 느낄 수 있는 깔끔한 현대식 구장이었다. 여기서도 역시 광고의 홍스. 펜스는 원래 광고없이 녹색 단색으로 쓰게되어 있는데 녹색은 유지하더라도 비슷한 노란색으로 멋대가리 없이라도 광고 문구가 떡칠이 되어 있었다. 조금의 틈만있으면 헤집고 광고를 들어대는 그들의 집요함. 짧은 반바지의 맥주판매소녀들이 눈에 안 띌 수 없었다. 동경 어디서도 찾기 힘든 예쁜 여자들이 여기 다 있는 듯 했다. 좌석을 확인하는 순간, 절망. 무대는 외야펜스 거의 바로 앞에 설치되어 있었고 다이아몬드 형이라는 야구장 특성 상 거리가 상당히 멀었다. 하지만, 그건 약과. 음량을 보강하기 위해 설치한 스피커 탑은 무대의 일부를 가로막고 있었고 더 정말 최악은 파울 타구로부터 관중을 보호하기 위한 그물망이 내 시야를 더럽히고 있었다. (하지만, 정말 최악은 아직 더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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