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스틸록킹

LOVE PSYCHEDELICO 내한공연

LOVE PSYCHEDELICO 내한공연

「 Mind across the universe Tour 2004 in Seoul」

 

~70년대 팝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멜로디와
현대적인 디지털 사운드와의 만남.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보컬의 독특한 보이스. LOVE PSYCHEDELICO!

데뷔앨범을 200만장 이상 판매하며, 일본 Rock음악계에 새바람을 일으켰던 ‘Love Psychedelico’가 첫 내한공연을 갖습니다.

 

데뷔앨범 타이틀이 “The Greatest Hits”

6-70년대의 락 스타일을 현대적 디지털 사운드와 조합하여 새로운 사운드 세계를 구축하며 자신들의 음악스타일로 무장한 LOVE PSYCHEDELICO는 많은 이들로부터 성장 가능한 아티스트로 주목 받으며 등장하였다. 인상적인 후렴구, 일본어와 영어가 자연스런 형태로 교차되는 독특한 가사를 KUMI의 보컬로 소화하여 그들만의 음악 색채로 발표하는 작품마다 음악씬에 큰 충격을 주어왔다. LOVE PSYCHEDELICO 2001년 1월 11일 발매된 첫번째 앨범 『THE GREATEST HITS』가 오리콘챠트 연속 1위로 밀리언셀러(200만장)를 기록한 바 있으며, 2nd Album『LOVE PSYCHEDELIC ORCHESTRA』(90만장) 또한 경이적인 롱세일즈를 기록하는 등 일본 음악계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밴드이다.

Mind across the universe Tour 2004 in Seoul

러브 사이키델리코는 2004년 2년만에 3집 앨범을 발표하였는데, 3집 앨범 역시 오리콘 차트를 강타하였으며, 앨범의 첫곡인 영화 ‘호텔 비너스’(SMAP의 멤버 초난강이 주연을 맡고 모든 대사가 한국어로 만들어졌으며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의 주제가로 쓰인 ‘Everybody needs somebody’는 강한 비트와 멜로딕한 노래로 러브사이키델리코만의 광대한 대하를 느낄 수 있는 수작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러브 사이키델리코는 2004년 10월부터 3집 앨범의 두번째 곡인 ‘Mind Across The Universe’를 타이틀로 한 투어를 시작해 일본 6개 도시를 순회한다. 그리고 그 투어의 마지막 공연으로, 러브 사이키델리코와 가까이서 함께 호흡하며 그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공연이 11월 14일에 서울에서 열리게 되었다. 아티스트의 요청에 따라 팬들과 아티스트가 좀 더 가깝게 호흡하기 위해 대형 공연장이 아닌 라이브 하우스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공연은 러브 사이키델리코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Profile

혜성과 같이 나타난 LOVE PSYCHEDELICO는 보컬&기타인 KUMI와 기타&키보드의 Sato Naoki 남녀 2인조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다. 1997년 아오야마학원대학에서 만나 음악써클을 결성하여 활동하던 중 2000년 1월 인디즈에서 타워레코드를 중심으로 한정카세트를 발매한 뒤, 2000년 4월 싱글 『LADY MADONNA~憂鬱なるスパイダ-~(우울한 스파이더)』로 정식데뷔를 하게 되었다.
LOVE PSYCHEDELICO의 음악적인 뿌리는 6-70년대 양질의 팝과 락이라 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두 사람이 운명처럼 만났던 곳인 아오야마학원대학 출신이자 6-70년대 pop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Southern All Stars를 그들은 존경해왔기 때문에 Southern이 소속되어 있던 레코드사인 Victor로 가장 먼저 데모테입을 보내게 되고, 그들이 영향을 받은 비틀즈, 레드 제플린, 밥 딜란에 공감하고 있던 Victor의 디렉터 COZY MIKAMIX에게 발탁되게 되었다. 리듬과 비트보다도 멜로디라인의 아름다움에 보다 한층 중점을 두고 있는 6-70년대 팝과 락의 영향으로 LOVE PSYCHEDELICO가 만들어내는 사운드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선율이 기본이 되어 있다. 디렉터 COZY의 조언처럼 6-70년대 음악을 단지 모방하는 수준을 넘어서 동시대적인 해석을 테크놀로지로 소화해보자고 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오늘의 러브 사이키델리코의 독특한 스타일로 연결된 것이다. LOVE PSYCHEDELICO의 곡을 처음 듣는 사람은 대부분 팝이라 생각한다. 멜로디가 팝적이고, 가사에 영어가 반 이상 섞여있는데다가 영어발음이 네이티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본어 가사까지 영어로 들리기도 한다. 익숙치 않은 언어유희에 지나지 않는 일본어 랩이라는 과거의 인습에 따르지 않고, 독자적인 가사세계를 드라이브 하는 느낌의 리듬감으로 표현하고 있다. 문학적이고도 철학적인 깊이를 가진 가사와 KUMI의 독특한 발음법이 그들의 무의식속에서 접속하는 그 울림이 신선함을 느끼게 해준다.TV에 출연하지 않고서도 라디오방송과 이를 들은 청취자들의 입소문으로만 200만장을 넘는 세일즈를 기록한 것은 일본 음악계에서도 의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Members

KUMI
Vocals&Guitars
Date of Birth:1976.4.11
Blood Type:O
Born at:Chiba-prefecture
Favorite Artists:Beatles, Led Zeppelin, Janis Joplin, Sheryl Crow
Hobby:Trip, Reading, Talking A Walk, Scribblings

佐藤直樹 (Sato Naoto)
Guitars, Bass Guitars, Keyboards & Smile
Date of Birth:1973.7.21
Blood Type:O
Born at:Shizuoka-prefecture
Favorite Artists:Beatles, Led Zeppelin, Rolling Stones, Bob Dylan
Hobby:Painting